본문 바로가기

방콕 볼거리들/영화 정보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안녕하세요. 세상 재미난 영화는 모두 리뷰하고 싶은 집콕대장입니다.

오늘은 공포 영화 :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ㅎㅎ

* 컨저링 유니버스 시리즈들을 개봉일 순서대로 정리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컨저링 1 (개봉일 : 2013. 09. 17)

컨저링 1

컨저링 유니버스의 첫 번째 시리즈.

무서운 장면 없이(?) 무서운 영화, 컨저링 1 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컨저링의 세계로 끌어들인 마성의 작품이죠 ㅎㅎ

역대 공포영화 중에서 수작으로 꼽힘은 물론, 시리즈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습니다.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컨저링 1

컨저링 시리즈의 주인공, 워렌 부부 (남편 에드, 부인 로레인)

악령 전문가인 워렌 부부는 컨저링 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꾸준히 함께 해왔는데요~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보니, 이들 부부 역시 실제 인물이라는 사실!

주로 악령이 깃든 사람들을 구제하는 도우미 역할로 등장합니다 ㅎㅎ

(그 과정에서 본인들도 늘 상처를 입는다는.. ㅠㅠ)

 

컨저링 1

컨저링 1의 최고 명장면!

모두가 깜짝 놀랐다는, 그 유명한 장면인데요 ㅎㅎ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https://reallifelevelup.tistory.com/224

 

컨저링 1 영화 리뷰

안녕하세요. 세상 재미난 영화는 모두 리뷰하고 싶은 집콕대장입니다. 오늘은 충격 실화! 컨저링 1 영화 리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무서운 장면 없이 무서운 장면 몇 개 있는 무서운 영화!

reallifelevelup.tistory.com

 

2. 애나벨 1 (개봉일 : 2014. 10. 02)

애나벨 1

시대적으로는 컨저링 이전의 이야기!

악령이 깃든 인형으로 유명한 애나벨!

이 작품은 저주받은 인형, 애나벨에 대한 이야기에요.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애나벨 1

인형이라기엔 혐오스러운 생김새.

보통 인형같다는 말은 사랑스럽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죠..?

애나벨은 절대로 예외입니다 -_-

생긴 것부터 혐오스러운데 애초에 왜 집에 들이는지도 의문이에요.

 

애나벨 1

평범한 부부의 비극적 이야기-

평범한 일상이 단번에 비극으로 물드는데요.. ;

그 배경에는 애나벨이 있었죠.

컨저링보다 몰입도가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나름대로 짜릿하고 볼만합니다 ㅎㅎ

 

 

 

 

 

 

3. 컨저링 2 (개봉일 : 2016. 06. 09)

컨저링 2

미스터리 사건 파일 중 가장 강력한 실화!

컨저링의 두 번째 시리즈!

이전 작품이 워낙 호평을 받았기에 약간 걱정도 됐던 시리즈였습니다 ㅎㅎ;

전작의 명성에 흠집을 내는 후속작들을 많이 봤었기 때문이죠.

 

컨저링 2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일단 워렌 부부가 등장하는 데서 믿고 볼 수 있는 작품이구요!

스토리 전개는 전작인 <컨저링 1>과 유사하게 흘러갑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몰입도는 1편이 더 좋았지만, 반전결말은 2편이 더 좋았어요.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컨저링 2

악명높은 수녀 귀신이 등장하다-

얼굴을 보면 누구나 알만한 수녀 귀신이 여기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외모 자체가 이세상 모든 혐오스러움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올리지는 못했구요 ^^;

이 엄청난 포스를 꼭 영화로 확인해보세요!

상세 리뷰 : https://reallifelevelup.tistory.com/226

 

컨저링 2 영화 리뷰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영화를 리뷰하고 싶은 집콕대장입니다! 오늘은 충격 실화! 컨저링 2 영화 리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 컨저링이 더 강력해져 돌아왔다- 이번 시리즈 역시 실화를 바탕

reallifelevelup.tistory.com

 

4. 애나벨 2 (개봉일 : 2017. 08. 10)

애나벨 2

애나벨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

저주받은 인형, 애나벨이 어떻게 생기게 됐는지를 알 수 있는 영화입니다.

아무래도 전반적인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만큼, 컨저링 팬분들이라면 꼭 봐야겠죠 ㅎㅎ;

 

애나벨 2

재미는 있었으나 다소 발암스럽다-

개인적으로 애나벨 시리즈 중 몰입도는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후반부에는 미칠듯한 스피드로 긴장의 끈을 잡게 만들기도 했구요 ㅎㅎ

하지만 일부 고구마스러운 장면들이 좀 나와서;; (꼭 이런 설정을 넣었어야 했냐!)

그런 면에서 컨저링 시리즈가 훨씬 좋은 작품인 것 같아요.

 

애나벨 2

공포감은 찐이다-

대놓고 무서우라고 집어넣은 장면들이 있기 때문에..

공포감, 숨막힘 하나는 인정해줘야 할 듯 합니다 ㅎㅎ;

약간의 발암을 빼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 더 넌 (개봉일 : 2018. 09. 19)

더 넌

<더 넌 : 수녀 귀신 이야기!>

컨저링 2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수녀 귀신이 등장하는 시리즈!

엄청난 포스를 보여줬던 발락이 다시 등장한다하여 개봉과 동시에 큰 관심을 끌었던 작품입니다. 

 

더 넌

수녀 귀신은 반가웠지만, 안 보는 게 나을 뻔 했다-

개인적으로 컨저링 유니버스 중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ㅠㅠ

다른 시리즈들과 내용적 연계도 별로 없고, 굳이 안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https://reallifelevelup.tistory.com/227

 

더 넌 영화 리뷰 : 수녀 귀신 등장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영화를 리뷰하고 싶은 집콕대장입니다. 오늘은 더 넌 영화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ㅎㅎ 영화 <더 넌>은 2018년 개봉한 영화이고 상영시간은 96분입니다. 컨저링 2에 등장하며

reallifelevelup.tistory.com

 

6. 요로나의 저주 (개봉일 : 2019. 04. 17)

요로나의 저주

이번에도 무서운 장면 없이(?) 무섭다-

아니오, 무서운 장면 있습니다 ㅎㅎ;

컨저링 시리즈를 봐왔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거에요.

쫄깃쫄깃한 긴장감, 그리고 사람 놀래키는 방식들!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요로나의 저주

기존 시리즈의 느낌을 잘 살리다-

아쉬운 부분은 워렌 부부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약간 고구마스러운 전개가 나오는 부분들입니다 ㅎㅎ;

특유의 공포감은 잘 조성했지만, 다소 답답한 부분들 때문에 기존 컨저링 시리즈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요로나의 저주

그래도 이정도면 무난하다!

컨저링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봐도 괜찮을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7. 애나벨 3 (개봉일 : 2019. 06. 26)

애나벨 3

애나벨, 벌써 그 세 번째 이야기!

컨저링 유니버스 중 유일하게 실망했던 <더 넌>.

그 외에는 아직까지 모두 기대한 만큼의 재미를 줬기 때문에.. 이번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시청을 했었죠 ㅎㅎ;

컨저링 만큼은 아니지만, 이 작품 역시 특유의 공포감을 주는 데는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애나벨 3

저주받은 인형, 애나벨 등장-

워렌 부부가 가지고 있는 전리품 중 가장 위험한 물건!

그렇기 때문에 유일하게 상자 안에 봉인되어 있는데요 ㅎㅎ

발암적인 한 캐릭터가 이 봉인을 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_-

고구마스러운 부분들 때문에 클리셰 느낌도 들어서 타 시리즈보다 별로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재미는 있습니다.

 

애나벨 3

이번에는 워렌 부부의 딸, 주디가 겪는 이야기다!

워렌 부부가 나와야 진짜 재미있는데.. (그래야 고구마가 없어요.)

최소한 킬링타임용은 되니까 컨저링 팬이라면 시청하셔요 ㅎㅎ

 

 

8. 컨저링 3 (개봉일 : 2021. 06. 03)

컨저링 3

기다리고 기다렸던 컨저링 3 대개봉!

포스터를 보는 순간 매우 설렜었죠 ㅎㅎ;

왜냐?

워렌 부부가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

컨저링 3

마을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범인은 사람인가, 악마인가?

이 영화는 반드시 극장에서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기존 시리즈의 공포감을 살리면서 추리라는 새로운 장르도 가미했기 때문이에요.

신선한 전개에 재미까지 잡았으니 기대했던 그 이상을 보여줬다고 생각되네요.

 

컨저링 3

로레인 부인의 대활약이 시작되다!

정말 말이 필요없는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https://reallifelevelup.tistory.com/228

 

컨저링 3 영화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세상 재미난 영화는 모두 리뷰하고 싶은 집콕대장입니다. 오늘은 충격 실화! 컨저링 3 영화 솔직후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 영화는 보는 사람마다 관점이 다른 것이 당연하며,

reallifelevelup.tistory.com

 

오늘은 컨저링 시리즈 순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