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넷플릭스 최고의 인기작 중 하나인 경이로운 소문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워낙 화제이다보니 안 보신 분은 있어도 못 들어본 분은 없을 것 같은데요!
이 재미있는 드라마를 아직도 안 보셨다면 꼭 봐야 하니 주목해주세요 ㅎㅎ
넷플릭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추천!!
경이로운 소문은 다음에서 매주 목요일 연재되고 있는 웹툰이구요~ 시즌1은 59화(완결), 시즌2는 벌써 40화가 넘게 연재 중입니다! 별점이 9.9에 도달할 정도로 아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역시 다음 웹툰에는 숨겨진 명작이 참 많은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웹툰을 보지 않은 상태여서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 모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드라마로 제작되었다고 해서 그때 알게 됐답니다. 처음에는 `웹툰기반`이라고 해서 관심이 갔다가, 실제로 보고나서 바로 빠져버렸는데요! 드라마를 보고 여운이 남아서 뒤늦게 웹툰까지 정주행했다는 사실.. ㅎㅎ
경이로운 소문은 OCN에서 2020년 11월 28일~ 2021년 1월 24일까지 방영된 16부작 드라마구요!
대략적인 줄거리를 소개해드리자면,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악귀들을 물리치는 영웅물이라고 소개할 수 있겠어요 ㅎㅎ
이승에 선인과 악인이 있다면, 저승에도 선인과 악인이 있겠죠? 저승의 악인들이 이승으로 넘어와 해를 끼치는데, 이들을 잡기 위해 저승의 선인이 인간과 협력하게 되구요~ 협력한 사람들은 저승의 힘을 얻어 엄청난 능력을 얻게 되고, 이들이 악을 잡는 `카운터`로 불린다는 설정이에요!
넷플릭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추천 합니다!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등이 캐스팅됐는데요~ 이들이 `카운터`의 역할을 맡아서, 일명 주인공 라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또한, 배우들의 연기력도 괜찮은 편이라서 몰입도 잘 됐었구요. 특히 김세정 배우의 연기는 처음 보는 거라서 어떨지 궁금했는데, 배테랑 배우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연기를 잘해서 놀라기도 했네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많이 찍어줬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요.
개인적으로 영웅물을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요~ 뭔가 유치하고 내용이 뻔한 느낌이 들어서요 ㅠㅠ
그런데 이 드라마는 전개도 빠르고 사이다적인 부분(일진 참교육 등)이 많아서인지 계속해서 눈길이 가더란 말이죠! 사람을 빠져들게 만드는 재미가 분명히 있습니다 ㅎㅎ 한두시간은 시간 순삭이랄까요?
무엇보다 드라마를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데는 `악인`의 역할이 크겠죠? 이 드라마의 최대 빌런 `지청신`은 이홍내 배우가 맡았는데요~ 아휴.. 소름끼쳤던 순간도 있을 정도니 공포스러운 연기를 꽤나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엄청난 호평을 받기도 했구요 ㅎㅎ 처음보는 배우였는데, 이정도로 연기 잘하는 분들은 대우받아 마땅하다고 생각되네요!
`백향희`역을 맡은 옥자연 배우도 소름끼치는 빌런 투탑으로 꼽히는데요. 이분의 연기를 보고 진정한 `미친여자`가 무엇인지 느낄 정도로 엄청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시청률은 10% 내외를 기록해오다 마지막 회차에 11%를 찍은 모습이네요 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반부에 사이다적인 요소와 빠른 전개가 좋았는데 뒤로 갈수록 임팩트가 약한 느낌이 들긴 했어요 ㅠㅠ 알고보니 드라마 중후반부에 작가님이 바뀌었다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그런 외부요소에도 꾸준한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점은 꽤나 선방했다고 보여지구요~ 감동적인 장면이 후반부에 나오면서 장르가 약간 바뀐 듯한 느낌도 들었지만, 훌륭한 마무리였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시즌2가 기다려지니까요 ㅎㅎ
경이로운 소문 관전포인트
1) 사이다
제 잘난 맛에 사는 양아치들을 질질 끄는 장면없이 참교육 시키는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고구마스러운 요소가 많으면 답답하고 짜증이 날 수 있는데, 이 드라마를 보면 통쾌하기까지 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현실에서 학폭하고 있는 양아치들은 이거 보고 통쾌해하지말고, 반성해라..
작중 나오는 `카운터들의 물주`이자 대한민국 50대 갑부인 장물유통 회장, 안석환 배우의 존재도 사이다입니다.
"누가 누구보고 거지라 카노? 자산 1조도 없는 주제에."
돈과 빽을 믿고 기세등등한 사람들을 돈으로 찍어누를 수 있는 존재, 자수성가로 자신감과 과시욕이 넘치지만 스윗함까지 갖춰서 미워할 수 없는 인물인데요~
멋진 할아버지 역할입니다 ㅎㅎ
2) 최고의 빌런
드라마를 보면 불쌍한 한 측면도 보이지만, 극중 최강의 쓰레기이자 최고의 빌런임이 확실한 지청신의 존재입니다. 연기를 소름끼치게 해서인지 모든 인물 통틀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밖에서 어두운 길 혼자 지나가고 있을 때 지청신같은 사람 만날까 두려울 정도네요 ㄷㄷㄷ.. 드라마를 끌어가는 독보적인 캐릭터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빌런 투탑을 맡고 있는 백향희도 존재감이 확실한데요~ 예쁜 외모로 조곤조곤 말할 때는 지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이는데, 갑자기 본성을 보이며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때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캐스팅 하나는 정말 성공이었던 것 같네요.
넷플릭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추천!!
경이로운 소문은 시즌2 제작이 확정된 상태구요. 편성일정 등 구체적 사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향후 방영일정 등 구체화되는 사항이 있으면 다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